KMP, 막강한 기능으로 사용자 사로잡다

뉴스 제공
판도라TV 코넥스 202960
2013-01-30 08:54
서울--(뉴스와이어)--올 초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일명CES) 2013 에서 가장 빈번히 등장했던 단어 중 하나가 4K UHD다. 유명 가전 업체 등 디스플레이 관련 IT 기업들 중 4K UHD를 내세우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로 ‘핫키워드’ 였다 할 수 있다.

4K UHD는 어떤 의미일까? 일반적으로 4K와 UHD는 함께 사용된다. 이 두 단어는 1080p FullHD가 그랬던 것처럼 화면 또는 화상의 크기와 그에 대한 품질 기준을 말하는 것으로, 4K는 수평 해상도 기준으로 4000개의 라인을 갖춘 것을, UHD(Ultra High Definition)는 초고화질을 말한다.

지금은 낯설지만 HD라는 단어가 그랬듯이 4K UHD가 통용되는 시기도 그리 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런 트랜드에 발맞춰 4K UHD를 지원하는 미디어 플레이어도 등장했기 때문이다. 판도라TV(대표 최형우, www.pandora.tv)의 KM 플레이어(이하KMP)가 그것이다.

KMP는 전세계 2억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버전 3.5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국내외 경쟁 제품에 아직 적용되지 않은 2가지 기능을 추가하였다.

4K UHD 재생 지원과 FTP 지원(Live streaming)이다.

KMP는 그 동안 인텔의 WiDi 기능을 접목시켜 PC나 노트북, 태블릿PC 등에서 선 없이 TV에 바로 연결해 영상 시청이 가능토록 지원해 왔으며 여기에 4K UHD 지원이 더해져 대형 TV 화면에서도 초고화질의 영상 및 영화를 안방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FTP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어떤 형태의 영상 파일이라도 언제 어디서나 다운로드 또는 스트리밍 재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신의 PC를 서버로 설정하고, KMP를 그 서버에 연결시킴으로써 PC 내 영상 콘텐츠를 사무실이나, 기타 장소에서 언제든지 열어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한다.

기존 포털과 이통사의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최대 50GB 정도 밖에 지원하지 않는 것을 감안하면 KMP의 FTP 기능 지원으로 사용자들은 공간 제약과 용량 제한에서 벗어나 자신이 갖고 있는 영상 콘텐츠를 어디에서든지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

정태식 KMP 미디어 총괄 이사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트리밍 재생 기능이 강화되었다. 경쟁 제품 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돼 UHD 영상을 안정적으로 재생할 수 있어 사용자들은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초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고 밝혔다. 또한 “연내에는 KMP에 특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KMP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사용자들 간 소통이 가능하도록 SNS를 연계하는 등 단계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KMP 사용자를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KMP는 전 세계 200여개국가에서 2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36개국 언어를 지원하고 있는 무료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홍보마케팅팀
이민서
070-4484-7014
michelle.lee @pandora.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