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렌치도어 냉장고, 미국에서 친환경 제품으로 선정
- 미국 인증기관 UL로부터 프렌치도어 냉장고 6개 모델 ‘지속가능성 인증’ 획득
지속 가능한 제품 인증은 제품의 연간 에너지 사용량, 자원활용, 제품에 사용되는 유해물질 및 제품의 혁신기술은 물론 제조 공정까지 다각도로 친환경성을 분석하고 평가한다.
미국에서는 시판되고 있는 제품 중 제대로 된 친환경 제품을 선별하고자 지속가능성 인증 관련 기준을 마련했으며, 현재 생활가전 제품군에서는 냉장고만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은 삼성 프렌치 도어 6개 모델로 이들 제품들은 재질, 사용단계 에너지, 제조 및 운영, 제품성능, 폐기관리, 혁신기술 등 6가지 평가항목을 충족시켜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삼성전자는 제품 뿐만 아니라 포장까지도 친환경 기술 행보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삼성전자의 냉장고 친환경 포장은 수 십회 이상 재사용이 가능하며 99.7%의 휘발성 유기화합물과 연간 7천톤의 CO₂를 줄여 약 13만 그루의 식목효과를 낼 수 있어 국·내외 친환경성을 인정 받았다.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부 한백희 전무는 “친환경, 고효율은 시대가 요구하는 큰 과제”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에서 생활가전 제품에 대한 친환경 인증을 지속적으로 취득해 친환경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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