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노후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

- 공동주택단지내 노후화 된 공동시설물 정비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30 14:08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10년 이상 경과된 노후공동주택 단지에 공동시설물 보수비를 지원하여 주거환경개선 및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청주시는 노후공동주택단지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07년부터 171개 단지에 52억원을 지원하여 노후화된 공동주택단지를 쾌적하게 정비했고, 올해에는 5억8200만원을 들여 노후시설 정비를 위한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사용검사 후 10년이상 경과된 노후 공동주택 단지로 어린이 놀이터 및 경로당 유지보수, 단지 내 주관통도로 유지보수, 담장 허물기 등 가로환경 조성사업, 장애인 편익시설 설치 및 유지보수, 다수인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시설물 유지 보수비 일부와 영구임대주택 단지의 기초생활수급자 공동전기료를 지원하게 된다.

지원 규모는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하며 단지규모별 총사업비의 60~ 70%의 보수비율을 지원하게 된다.

노후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단지에서는 오는 2월 1일 부터 2월 15일까지 청주시청 건축디자인과로 지원신청을 하면 현장조사 및 확인을 거쳐 공동주택지원심사위원회에서 투명하게 심사하여 선정하게 되며, 선정단지에 대하여는 오는 10월말까지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청주시는 쾌적한 주거환경조성 및 시민의 편익 증진을 위하여 노후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건축디자인과
공동주택담당
043-200-2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