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애니메이션센터, 애니메이션 원작동화展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전략산업 육성과 해외통상 지원기관인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대표이사 권오남)의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7월 27일부터 8월 16일까지 정채봉 동화 ‘오세암’ 외 해외창작소설 7작품의 일러스트 29점과 안데르센, 그림형제의 전래동화 10작품의 일러스트 33점 등 「애니메이션 원작동화展」을 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오세암’등 극장용 장편은 물론 ‘빨간 머리 앤’,‘비밀의 화원’과 같은 TV시리즈들은 일본판 명작동화시리즈나 월트 디즈니 클래식 시리즈로 또는 최근 개봉한 대형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더 친숙하지만, 상당수가 원작소설을 기초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다. 영화에 끼친 원작의 영향에 대해 논하지 않더라도 원작에 대한 탐구는 영화감상의 재미를 배가시켜주곤 한다. 이에,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는 새로운 애니메이션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수많은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에게 영감을 불러온 명작이라 부를 만 한 원작소설들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수차례 애니메이션의 소재로 사랑받아 온 대표적 소설들의 일러스트 62점이 전시된다. 저명한 국내외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작품을 통해 익숙한 애니메이션의 색다른 모습을 체험해 보기 바란다.

전시개요
- 전시기간 : 2005.7.27 ~ 8.16
- 전시시간 : 10:00 ~ 18:00
- 전시장소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
- 전시작품
· 정채봉 동화 ‘오세암’ 외 해외창작소설 7작품의 일러스트 29점
· 안데르센, 그림형제의 전래동화 10작품의 일러스트 33점
- 문의 : 3455-8367, choijy@sba.seoul.kr

위 사항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거나 문의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애니메이션운영팀 최진영 대리 02-3455-8367
.<애니메이션운영팀 문의 : 3455-8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