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보건소,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 운영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31 09:45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상당보건소(소장 김은하)는 새해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를 대상으로 지역 주민의 금연 성공을 돕기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연 클리닉은 금연의지를 가지고 보건소를 방문하는 내소자를 위한 보건소 금연클리닉과 시간상 제약으로 보건소를 방문하지 못하는 직장인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금연프로그램은 금연 상담서비스, 금연용 패치, 사탕, 껌, 구강청결제 등 금연보조제와 행동강화 물품 제공 등으로 운영된다.

1~4차는 금연의 중요성과 교육, CO 측정, 니코틴의존도 검사 등을 하며 6개월 간 9차 이상 상담과 전화 및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금연의지를 독려하기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6개월 성공 시 기념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으로 지난 해 12월부터 공중이용시설(공공기관 청사, 병원, 도서관, 음식점 등)에서 흡연이 전면 금지된다. 이 때문에 오는 6월 말까지 금연구역 법령이행 점검 등 계도기간을 운영하며 이후 위반사례에 대해선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된다.

상당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자의 설자리가 갈수록 좁아지는 만큼 새해를 맞아 더 이상 금연을 미루지 말고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하여 보건소금연클리닉에 방문하여 꼭 금연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당보건소
건강증진담당 이진숙
043-200-4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