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킹아트센타, 전통향토떡 전문가 박순희 선생님 ‘건강한 떡 특강’ 열려

뉴스 제공
미래를여는교육
2013-01-31 10:37
서울--(뉴스와이어)--2013년 1월 25일 금요일 오후 2시 쿠킹아트센타에서는 수료생과 수강생들을 위한 특강이 있었다. 1월 특강으로 진행된 ‘떡’ 특강은 전통향토떡 전문가이자 현재 한국외식전문조리학교 전임교수로 있는 박순희 선생님의 지도로 진행되었다.

지난 추석에 앞서 있었던 9월 박순희 선생님의 특강 때, 천연재료로 색을 내고 꽃무늬를 낸 꽃송편 강의가 수강생들의 좋은 반응 속에서 진행되었었다. 그래서 쿠킹아트센타에서는 이번 1월에도 떡 특강을 준비하여 가족과 또는 지인과 함께 하거나 선물하기에도 좋은 설기떡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떡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박순희 선생님의 재료에 대한 설명과 시연 후에 직접 떡을 만들어 보았다. 이날 만든 떡은 콩설기와 잡과병으로 멥쌀을 기본으로 하여 건강 부재료를 함께 넣어 만든 떡이다. 특히나 최적의 정확한 재료 배합으로 달지 않고 밤, 대추, 곶감, 유자껍질 등 우리 고유 재료의 맛을 살린 건강 떡을 배워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쿠킹아트센타를 졸업한 수료생과 현재 수강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며 대화와 정보를 주고받는 의미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전문교육기관인 쿠킹아트센타에서는 매달 수료생과 수강생들을 위한 무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강을 통해 정규 수업 외의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쿠킹아트센타는 전문화된 커리큘럼과 현재 활동하고 있는 최고의 강사진을 통해 수준 높은 푸드스타일리스트 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며, 현장 실무 경험을 쌓게 하기 위해 방송, 지면, 광고, 파티케이터링 등 여러 분야의 현장에서 스텝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현장실습, 취업, 창업 등의 관리와 지원을 통해 역량 있는 푸드스타일리스트 배출에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2013년 2월 23일 개강하는 제 98기 토탈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을 모집 중에 있다. 수업은 매주 토요일마다 있으며 총 24회 6개월 과정으로 이론과 실습이 함께 병행된다.

또한 쿠킹아트센타는 파티플래너&파티케이터링 전문가 과정을 새롭게 개설할 예정이다. 파티플래너는 상황과 공간에 맞는 다양한 파티를 기획하고 연출하는 전문가로 점차 파티 문화와 시장이 커져가면서 더욱 더 주목 받고 있는 직업이다. 파티플래너 전문가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수료 후 바로 현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쿠킹아트센타만의 특별한 교육특전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문의는 02-6273-8591로 전화상담 및 방문상담 가능하다.

미래를여는교육 개요
(주)미래를여는교육은 1989년 설립하여 성인을 대상으로 문화 및 서비스 분야 기획,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평생교육원이다. 부설 교육기관으로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한국병원서비스경영센터, 한국PR전문가교육원,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 한국스포츠경영관리교육원, 한국부동산디벨로퍼교육원, 쿠킹아트센타 등이 있다.

쿠킹아트센타: http://www.foodcodi.or.kr

웹사이트: http://www.edujobi.com

연락처

미래를여는교육
02-733-85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