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 주간 eBook 동향…‘레 미제라블’ 1위 질주 속 ‘개밥바라기별’, ‘7번방의 선물’ 강세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3-01-31 10:40
서울--(뉴스와이어)--▲ 한 주간의 eBook 차트(2012.01.24 ~ 2013.01.30)

1. 레 미제라블 세트(전 5권)
2. 개밥바라기별
3. 이상한 나라의 경제학
4. 호빗
5. 소설보다 재미있는 조선왕조사
6. 심리학, 아픈 사랑에 답하다
7. 7번방의 선물
8. 풍기문란 2
9. 브레이킹 던
10. 너는 모른다

▲ 한 주간의 eBook 동향 코멘트

1월 마지막 주 eBook 베스트 1위는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독주를 이어가던 <레 미제라블>이 차지했다. 프랑스 혁명기 배경의 대하서사소설이 많은 독자들의 끊임없는 지지와 사랑으로 인해 꾸준히 롱런하며 베스트셀러 장기 집권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황석영의 탁월한 성장소설 <개밥바라기별>은 지난 주에 이어 2위를 치지했다. 주인공 준이 겪는 길고 긴 방황과 극복기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보편적 공감을 얻을 수 있으며, 작가 특유의 유려한 필체와 탁월한 캐릭터 창출에 힘입어 이미 출간 직후 많은 인기를 얻은 작품이다. 새롭게 신설된 KBS 예능 프로그램 ‘달빛프린스’의 1회 대상도서로 방송된 후, 판매량이 급증했다. 이미 이 책을 알고 있던 독자들까지 <개밥바라기별> 다시 읽기에 불을 붙여, 한동안 이슈도서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작품이다.

3위를 차지한 <이상한 나라의 경제학>은 이상한 나라에서 탈출하기 위한 희망의 경제학이라는 소개말처럼, 위태로운 경제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할 진짜 경제 지식을 담고 있다.

지난 주보다 1계단 하락한 <호빗>은 4위를 차지했다. 이미 오래 전에 출간된 고전 판타지 소설이지만 2007년에 완전 개정판으로 시리즈 재 출간된 이 도서는, 영화화 이후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도서의 시리즈 격인 ‘반지의 제왕’과 함께 걸작 판타지 소설을 전자책으로 다시 읽으며 당시의 감성을 공감하고자 하는 독자들의 꾸준한 지지를 얻고 있다.

<7번 방의 선물>은 동명의 영화의 인기에 힘입어 7위로 바로 진입해 이번 주 최고의 핫이슈 도서가 됐다. 개봉하자마자 1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한 동명의 영화를 소설로 담아낸 이 책은, 6살 지능의 딸바보 용구가 살인혐의로 감옥에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갖가지 에피소드들을 풍성하게 담고 있다. 영화가 채 표현하지 못하는 감성까지 잘 표현해 내며 영화를 본 관객과 아직 보지 못한 독자들을 아우르며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10위권 이후는 기존 스테디셀러들의 각축이었다. <매스커레이드 호텔>(14위), <크로스파이어 유혹 1>(23위), <파이 이야기>(30위) 등이 30위 권 안에 안정적으로 위치하며 스테디셀러의 면모를 발휘했다.

금주의 eBook 베스트셀러는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 이슈가 된 도서들의 인기가 뜨거웠던 한 주였다. 매스컴이 도서에 미치는 영향력을 실감할 수 있었던 한 주였다. 금주 ‘달빛 프린스’ 대상 도서인 <리어왕>의 차주 순위가 궁금해진다.

▲ eBook 이벤트 소식
eBook 힐링 상담소(1월 28일~2월 26일)
인터파크 비스킷에서는 일상에 지친 당신을 위해 언제나 열려있는 이벤트를 오는 2월 26일까지 진행한다.

에서는 ‘청춘이라 힘든’, ‘사랑에 상처 받은’, ‘위로와 평안을 얻고 싶은’, ‘현재의 내가 불행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감성치료 에세이 500종을 추천하고 해당 에세이 eBook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3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추천 에세이는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사랑은 상처를 허락하는 것이다’, ‘그래도 사랑하라’ 등이며 추천 이외에 에세이 전종 eBook을 구매하는 고객도 1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에세이 eBook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가까이’, ‘버킷리스트’ 등 에세이 베스트셀러 10권 세트(10명)를 증정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공지영 작가의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 eBook을 제공한다. SNS를 통해 ‘나에게 힐링이 됐던 에세이’를 댓글로 남기면 eBook 상품권 5,000원권(10명) 당첨의 행운도 잡을 수 있다.

※ [eBook 힐링 상담소] 페이지
http://book.interpark.com/book/genbookeventaction.do?_method=EventPlan&sc.evtNo=135235&bkid1=ebook&bkid2=main&bkid3=mainban&bkid4=002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INT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신화
김기연 대리
02-3270-79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