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 갤러리, 변대용 작가의 ‘당신의 위로와 위안’展 개최

- 오는 3월4일(월)까지 ‘유기견과 유기인’ 등 작가의 주요 조각 작품 10여 점 전시

- ‘새 학기 맞이, 내 아이 방 꾸미기’, ‘어린이 아트스쿨’ 등 다양한 문화 강좌 제공

뉴스 제공
한국암웨이
2013-01-31 11:4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암웨이(대표이사 박세준, www.amwaykorea.co.kr)가 후원하는 암웨이 갤러리는 오는 2월 1일(금)부터 3월 4일(월)까지 변대용 작가의 ‘당신의 위로와 위안’展을 개최한다. 평소 현대인의 삶의 모습들과 세상의 이면들을 아름다운 조각으로 묘사해 온 변대용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그 누구의 이야기도 아닌, 작가 자신의 이야기를 신화 속 인물이나 주변 인물로 타자화시켜 작품 속에 담아냈다.

이번 전시 작품 중 ‘밤’은 돌아가시기 3년 전에 녹내장으로 인해 시력을 잃게 된 아버지를 주제로 작업한 작품이다. 또한 ‘유기견과 유기인’이라는 작품을 통해서는 자신의 가족사를 현실 속에 위치한 타자에게 감정을 이입시켜 구체적인 형상으로 승화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변대용 작가의 신작 ‘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난 여행’ 4점이 함께 출품될 예정이다. 작은 새끼 북극곰이 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나는 여행 스토리를 담은 이번 신작 시리즈는 위로와 위안이 필요한 관람객들에게 아이스크림처럼 일상 속의 달콤한 즐거움을 안겨준다.

암웨이 갤러리 김모란 큐레이터는 “지난 한 해 동안 힘들게 달려오느라 지친 분들께 희망찬 봄을 맞이하자는 의미에서 따뜻한 위안을 드리고자 변대용 작가의 개인전을 마련했다”고 소개하며, “자신의 삶을 진솔하게 고백하는 듯한 작가의 작품들을 통해 잠시나마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 포근한 위로를 함께 나눌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암웨이 갤러리는 관람객의 편의를 돕고자 전시 기간 중 정기 도슨트(전시 설명) 프로그램을 오전 11시, 오후 2시, 5시 총 3회에 걸쳐서 운영하며, 사전 요청 시 그룹 도슨트 진행도 가능하다. 관람 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전시기간 중 설 연휴와 삼일절은 휴관한다.

한편, 전시 기간 중 암웨이 브랜드 센터에서는 온 가족이 다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강좌가 함께 진행된다. 주요 강좌로는 ‘새학기 맞이 내 아이 방 꾸미기’, ‘나도 바리스타’, ‘어린이 아트스쿨’, ‘신입생을 위한 퍼스널컬러’ 메이크 업 강좌 등이 있으며, 암웨이 갤러리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강좌 신청은 암웨이 브랜드 센터 홈페이지(www.abcenter.co.kr)에서 오는 2월1일(금) 오전 11시부터 접수 가능하고, 선착순 마감한다. 이외에도 2월14일(목) 저녁 7시에는 암웨이 브랜드 체험 센터 1층 에 위치한 카페 W에서 해피 드림 앙상블의 연주로 ‘발렌타인 데이 음악회’가 열릴 예정이다. 음악회는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암웨이 갤러리 소개

암웨이 브랜드 체험센터 2층에 위치한 암웨이 갤러리는 다양한 문화 전시 및 기획행사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이 각종 문화, 예술 작품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암웨이 갤러리에서는 ‘아이가 꿈꾼다, 세상이 웃는다’展을 시작으로 ‘미피 캐릭터와 함께 하는 내 아이 첫 미술관’, ‘상상정원展- 현대 조각으로 재현한 세계’, ‘사시산색(四時山色)展- 치유, 나를 찾는 여행’, ‘조영남 특별초대展- 겸손은 힘들어’ 등의 다양한 전시회들이 개최되었다. 또한 지속적인 사회환원 활동의 일환으로 암웨이 브랜드 체험센터 내 카페 W의 수익금을 갤러리 운영 기금으로 사용하고 있다.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59 암웨이 브랜드센터 2층, 암웨이 갤러리
- 문의: 031-786-1199

한국암웨이 개요
한국암웨이는 1992년 영업을 시작한 이후 국내 직접 판매 산업을 이끌어 왔다. 특히 세계적인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는 동시에 국내 유수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해외 수출에 힘쓰며 한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뉴트리라이트, 아티스트리, 배스/바디, 홈리빙 브랜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mway.co.kr

연락처

마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나혜선 국장
02-6915-3007
이메일 보내기

윤지혜 AE
02-6915-30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