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3년 주민등록 일제정리

- 2월1일부터 3월29일까지…자진 신고시 과태료 최대 75%까지경감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오는 2월1일부터 3월29일까지 57일간 관내 94개 동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을 일제정리한다.

이번 주민등록 중점 정리 내용은 ▲거주지 변동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등 조사 ▲기 주민등록 말소자와 거주불명 등록자의 재등록 ▲주민등록증 미발급자 발급 ▲주민등록증 도로명 주소 표기가 확대될 수 있도록 주민등록증에 표기할 도로명주소 인쇄 배포 등이다.

이번 조사는 동주민센터 담당공무원과 통장으로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운영하며 무단전출자, 무단전입자, 거짓신고자, 집단 거주시설·지역의 거주자, 노숙자, 부랑인, 출생 미신고자, 사망으로 추정되는 자, 국외이주 신고 후 5년 이상 경과자 등에 대해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사실조사를 근거로 주민등록과 거주사실이 불일치한 주민에 대해서는 최고 및 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직권으로 주민등록을 정리하고, 거짓 신고자와 이중 신고자에 대해서는 고발조치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번 사실조사 기간에 미신고, 허위신고, 말소자, 주민등록 미발급자 등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자진 신고하면 과태료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경감 받을 수 있다.(※경제 곤란자 등은 최대 75%까지 경감 가능)

시 관계자는 “미신고 등 해당자는 반드시 기간 내 자진신고하고, 조사원 방문시 주민들이 세대원 거주 여부 확인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시민협력관실
자치행정담당 문정찬
062-613-29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