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바이오의약품 당구조분석’ 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의 장 마련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과 한국 당과학회와 공동으로 오는 2월 1일부터 2월 2일까지 대전 유성구 소재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13년도 한국당과학회 동계학술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인체를 포함한 생명체내의 ‘당단백질의 당사슬 구조 분석’에 대한 국내외 최신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은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활용되는 당사슬 ▲암세포의 당 구조 분석 ▲당을 기반으로 하는 암 치료제 개발 등이다.

※ 당단백질: 살아있는 세포가 단백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당사슬이 결합된 단백질

식약청은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신성장동력인 바이오시밀러 동등성 확보에 있어 핵심적인 기술인 ‘당단백질의 당사슬 구조분석’은 난이도가 높아 어려움이 있었다며, 향후에도 관련 기술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설명하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첨단바이오제품과
043-719-47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