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한국자산관리공사(KAMCO), 서민금융지원시책 확대 위한 MOU 체결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31 15:16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서민을 위한 금융지원시책 확대를 위해 1월 31일 오후 2시 시청 접견실에서 한범덕 청주시장과 KAMCO 충북지역본부 황종환 본부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주요협약 내용을 보면 청주시는 KAMCO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제도 적극 홍보, 사회복지사 교육과 업무연찬시 KAMCO의 서민금융지원 관련 특강 추진, 지방세 체납자의 압류부동산에 대한 공매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일괄공매를 추진한다.

KAMCO는 서민의 고금리 대출을 신용회복기금의 보증을 통해 저금리 대출로 적극 전환 실시, 지방세 체납자의 압류재산정리 및 체납세금 납부독려 적극 협조, 국공유재산 관리 및 개발, 컨설팅 사업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민금융 지원관련 다양한 시책을 전 행정망을 동원하여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 자리에서 “서민들의 금융수요 충족과 고금리부담 경감을 위해 양 기관의 다양한 협력 사업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경제과
생활경제담당
043-200-2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