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안전교육 실시

- 현장 참여자의 재난재해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31 15:17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저소득층, 실업자 등의 생계보호와 청년 미취업자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 2013 제1단계공공근로를 시작하면서 참여자 190명을 대상으로 31일(목) 오후4시 상당구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안전교육은 “안전한 일터, 건강한 근로자, 행복한 나라”라는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의 캐치프레이즈 아래에 2013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들의 근로 현장에 늘 잠재되어있는 안전사고의 예방과 근로활동을 위축시키고 근로자의 건강을 위협하는 동절기 사고요소를 제거하고 방어하는 매뉴얼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안전교육에는 산업안전보건공단충북지도원 교육서비스팀 이상근팀장이 “산업재해사례 및 예방대책”이라는 주제로 작업 현장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ppt자료를 통해 공공근로 참여자들이 공감하고 체감하는 안전보건교육으로 이뤄졌다.

또한, 국민연금관리공단 청주지사에서는 “사회보험”에 대한 참여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국민연금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하는 자리를 같이 하기도 했다.

한편, 청주시는 ‘2013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57개사업장에 190명을 배치하고 1월 28일부터 2월 8일까지 사업장별로 점검을 실시하면서 공공근로참여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총괄담당
043-200-2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