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부순환도로 개설공사(2공구) 손실보상 추진

- 오는 2월5일 북구청서 보상협의회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 종합건설본부는 북부순환도로 개설공사 2공구에 편입되는 토지와 지장물 등에 대해 손실보상을 실시한다.

시는 열람공고(홈페이지)와 개별통지를 완료하고, 보상협의회 개최 등 절차를 걸쳐 손실보상을 추진할 계획이다.

북부순환도로 개설공사 2공구는 도심 교통난을 해소하고 물류유통망을 개선하기 위해 북구 일곡동 산 32-5번지(시점)~장등동 1020-12번지(종점)까지 3.25㎞ 구간을 폭 20m로 개설하는 공사다.

시는 원활한 손실보상을 위해 사전에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2월5일 오후3시 북구청에서 토지소유자와 관계인, 감정평가사, 법무사,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보상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보상협의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은 공사와 손실보상업무에 반영, 공사추진에 따른 민원을 최대한 줄일 계획이다.

이와함께, 시는 동 사업구간에 편입되는 73필지 및 지장물에 대해 감정평가를 2월 하순께 실시해 보상액을 결정한 뒤, 3월 중순부터 손실보상액을 지급하기 위해 토지소유자 등을 대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보상과장 이순호
062-613-68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