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중국 BeiDou 위성 시스템으로 내비게이션 능력 입증

- 유블럭스 GNSS플랫폼, 라이브 BeiDou 위성 신호로 위치 추적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13-01-31 18:13
서울--(뉴스와이어)--GPS/GNSS 및 무선 반도체 공급 분야의 리더 유블럭스 (SIX:UBXN, 본사 소재지: 스위스)는 중국의 BeiDou 내비게이션 위성 시스템을 통한 위성 포지셔닝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로써, 유블럭스는 GPS, GLONASS, Galileo, QZSS를 비롯하여 BeiDou 등 전세계에 배치된 모든 포지셔닝 시스템에 대한 호환성을 구현한 최초의 GNSS(“글로벌 내비게이션 위성 시스템”) 콤포넌트 벤더가 되었다. 유블럭스는 2013년 1분기에 이 기술을 고객에게 시연할 예정이다.

유블럭스의 CEO인 Thomas Seilers는 “전세계 포지셔닝 전자 기술 분야를 이끌고 있는 유블럭스는 BeiDou 사양이 공개된 후 단 3주 만에 이러한 쾌거를 달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중국은 임베디드(embedded) 위성 내비게이션에 기반한 전세계 기기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일명 “콤파스”로 알려진 BeiDou-2는 현재 15개의 위성을 궤도에 올려 놓고 중국과 동남 아시아의 사용자들에게 내비게이션 및 포지셔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총 35개의 위성을 통해 10m 이내의 정확도로 전세계를 포괄하는 포지셔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블럭스는 2013년 2월 26~28일에 독일 뉘른베르크(Nuremerg)에서 열리는 엠베디드월드 2013(Embeded World 2013)에서 최신 GNSS 플랫폼과의 DeiDou 호환성을 시연해 보일 예정이다.(부스 번호 4A-325/ 미팅 약속을 위해서는 info@u-blox.com으로 미리 연락하면 된다)

유블럭스 회사소개

유블럭스는 소비가전, 산업, 자동차 시장을 대상으로 한 포지셔닝 및 무선 반도체 부문의 선두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차량, 기계 등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고, 음성, 텍스트 또는 동영상 등을 통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지원한다. 칩, 모듈,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특히, OEM 제조사들이 혁신적인 개인용, 전문가용, M2M 솔루션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유한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스위스 탈빌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유럽, 아시아, 미주 지역에 걸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www.u-blox.com).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한국 지사
지현진 한국 지사장
02-542-0861

Thomas Nigg, VP Product Marketing
+41 44 722 74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