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행정구역 변경 대비 안내표지판 정비대상 일제조사 실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2-01 09:41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와 청원군에서는 통합 청주시 출범 준비를 위한 도로표지판 등 각종 안내표지판 정비 작업에 들어갔다.

행정구역이 변경됨에 따라 진행 방향과 거리를 안내하는 도로표지판과 경계지역을 표시한 경계표지판은 물론 관리청이 청원군으로 표시되어 있거나 기존 시군의 CI, 상징물을 표시한 각종 안내판 등에 대한 1차 조사를 2월부터 진행한다.

올 하반기 4개 구 확정과 임시청사가 확보되는 대로 관리청이 구청으로 표시된 안내표지, 청사 위치 안내를 위한 도로표지와 노면표시에 대한 추가 조사를 실시한 후 내년 1월부터 정비작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조사에 앞서 양 시군의 자료를 집계한 결과 도로표지판 2516개, 안내 및 경고판 5433개, 버스승강장 1457개, 기타 4만2235개 총 5만1641개로 정비에 따른 비용이 10억 원 이상 발생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는 통합에 따른 직접 비용으로 이어지고 재정 부담을 증가시키는 만큼 기존 시설물을 수정하여 재사용하는 등 사업비 절감에 주안점을 두고 정비할 방침이며,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생활과 밀접한 안내표지판에 우선순위를 두고 통합 청주시 출범 전에 정비를 완료할 예정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통합실무준비단
상생발전담당 김인환
043-200-2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