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모집

- 2월 5일 사업설명회··· 13일까지 도내 기업‧단체 대상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는 올해 “지역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육성”을 목표로 (예비)사회적기업 50개 신규 발굴,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운영, 전시판매전·활동가대회 개최, 네트워크 및 중간지원조직 구축 확대 및 공공기관 우선구매 촉진 등 중점추진과제를 선정하여 사회적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그동안 충남도는 민선5기 출범 후 사회적기업 육성을 중점과제로 선정하고, 육성전략 및 제도마련 등 기반구축,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도 확산을 통한 저변확대를 통해 2012년까지 117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을 육성하였다.

올해도 분기별로 지정 및 재정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사회적기업 진입기회 및 정책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29일부터 제1차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재정지원사업(일자리창출, 사업개발비)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특히, 금번 공모부터 서해안유류사고피해 등 지역사회내 직면한 문제를 적극 해결하기 위해 진입하려는 기업에게는 가점부여와 재정지원사업 확대지원 등 지역사회 통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기업들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2월 13일까지 기업 및 단체가 위치한 시·군 사회적기업 담당 부서(지역경제과 또는 경제진흥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하면 된다.

공모 신청 희망 기업은 ▲조직형태 ▲사회적 목적 실현 ▲유급근로자 고용 및 영업활동 수행 ▲이익재분배(상법상 회사 등 필요기관에 한함) 등 4가지 지정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올해 추가로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등 노동관계법령과 수행사업관련 현행법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공모사업 참여 전 기업대표가 사이버교육(www.socialenterprise.or.kr)을 의무적으로 수강하여야 한다.

심사절차는 시·군과 중간지원기관(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의 요건 심사 및 현장실사, 도 실무위원회 사전심사,‘충청남도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심의·의결 등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다음 달 5일 오후 2시에는 도 공무원교육원에서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재정지원 사업 희망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우리 지역의 기업과 단체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충남도와 시·군 인터넷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도 일자리경제정책과(041-635-3329) 또는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041-858-4601∼2)로 문의하면 된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일자리경제정책과
사회적경제담당 이경선
041-635-33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