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월 1일부터 인터넷 전화서비스 개시
정부의 전국단일행정전화서비스 종료계획(‘12.12월말)에 따라 인천시는 ‘12년 9월 24일 (주)LG U+와 국가정보통신서비스 인터넷전화시스템구축 협약을 체결하고 시를 포함한 직속기관,사업소 32개소 및 7개군·구에 기관별 환경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일반·행정전화를 인터넷전화로 전환 추진하였으며 시는 ‘12. 12. 21구축 완료하여 ‘13. 1월말까지 시험 안정화 기간 중이었다.
인터넷 전화서비스를 위해 모든 전송로의 경로를 이중화하여 사고나 자연재해 등으로부터 안정성을 확보하는 한편 최근 증가되는 보안위협에 대비, 인터넷전화 전용 보안장비 도입등 외부침입에 의한 보안성을 강화 하였으며, FAX전용회선을 분리하는등 품질확보와 안전성, 보안성에 중점을 두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터넷전화요금은 전국단일행정전화망의 90%요금 수준과 일반전화보다는 저렴한 요금으로 매년 10~15%이상 요금절감이 기대되며 통신요금 사업자 수익에 따라 무상임대 및 투자유발에 따른 시비 투자 비용을 절감하였고 최근 통신망 이용환경 변화에 따른 진일보된 행정 통신서비스 환경개선으로 효율적인 업무통합 기반을 마련해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행정통신서비스를 활성화 할수 있는 환경을 갖추었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정보화담당관실
김형
032-440-3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