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채 다이어트, 주택·아파트 담보 대출금리 비교부터 시작하세요

뉴스 제공
다율모기지
2013-02-01 11:56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정부의 ‘하우스푸어’ 지원대책으로 말들이 많다. 하우스푸어란 집을 보유한 가난한 사람으로 주택가격이 오를 때 저금리를 바탕으로 과도한 대출로 집을 마련했으나 금리인상과 주택가격 하락으로 인해 큰 손해를 보고 있는 사람들을 말한다.

은행별 주택·아파트 담보 대출금리 비교사이트 뱅크아파트에서는 정부의 지원대책도 중요하지만,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 스스로 어려운 상황을 넘기려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가계부채 다이어트’라는 말을 인용하면서 제일먼저 내가 가진 부동산담보대출(주택·아파트·빌라 담보대출 등)의 이자를 줄이기 위해서 은행별 금리비교로 가계지출 줄이기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전해왔다.

올 1월 들어 은행과 보험사에서 연 3.7%대의 변동금리와 변동금리 상품들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현재 이용하고 있는 금리보다 적게는 0.5%에서 많게는 1% 이상 금리인하를 통해 이자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업무에 쫓기는 직장인이나 가게를 보느라 은행갈 시간이 없는 소상공인들, 서민들은 여러 은행을 다 찾아보고 금리를 비교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한 은행별 주택·아파트 담보 대출금리 비교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

최근에는 주택·아파트 담보대출이 신용대출이나 다른 대출보다 금리가 저렴하다보니 기존 담보대출을 그대로 두고 추가로 후순위 아파트 담보대출을 받아 고금리의 신용대출을 바꾸려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고 한다. 이런 노력들도 가계부채와 지출을 줄이려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고 있지만, 국내 부동산경기는 아직도 침체를 면치 못하고 있다. 반면 전세가격은 연일 상승하면서 그나마 대출금 걱정 없이 살고 있던 전세입자들도 이제는 전세자금 대출, 전세보증금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고 하니 조금이라도 이자를 적게 내려면 전세자금 대출자격·조건을 자신의 상황과 은행별로 잘 비교해 가계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여야 할 것이다.

한편 뱅크아파트(http://bankapt.com)에서는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담보대출(주택·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토지 담보대출 등의 금리와 조건을 무료로 비교해주고 있으며, 주택이나 아파트를 매매하는 고객에게는 소유권 이전등기에 따른 법률자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고 이자계산기도 제공되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다율모기지 개요
다율모기지는 현명한 대출소비문화 정착을 위해서 전국의 각 은행별 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을 비교하여 고객에게 무료로 안내해주고 있으며 각 고객이 딱 맞는 은행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뱅크아파트: http://www.bankapt.com

웹사이트: http://www.bankapt.co.kr

연락처

다율모기지
홍보팀
김상기 이사
070-8797-2222, 010-9597-38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