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설 명절 체불임금 방지를 위한 공사대금 집중지급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 종합건설본부에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2월 5일까지 하도급 대금 및 근로임금이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공사현장 14개소에 87억원을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하여 건설현장에서 하도급대금 및 근로임금이 체불되어 소규모 영세업체와 건설근로자들이 자금난을 겪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공사에 협조 공문을 발송했으며, 1일부터 8일까지 14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하도급 대금 및 근로임금 수령 여부를 직접 확인하여 지급된 자금이 하도급 업체 및 건설근로자에게 명절 전에 모두 지급될 수 있도록 조치하는 등 체불임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또한, 공사대금의 신속한 지급을 위하여 1일부터 5일까지 자금집중 지급 기간을 운영하는 한편, 공사대금 지급여부를 하도급업체 및 임금 근로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공사대금 지급 알림서비스(SMS)를 실시한다.

종합건설본부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건설현장 근로자의 어려움을 조금 이나마 덜기 위해서는 임금이 제때에 지급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공사 대금 및 근로임금 체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사 현장에 대한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하여 가족과 함께 즐겁고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굳은 의지를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
박은혜
032-440-51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