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설 성수식품 특별 점검결과 15개소 적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2-03 16:21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시민들에게 안전한 식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설성수식품에 대해 1월 21일부터 2월 1일까지 성수식품 제조가공업소, 대형 및 중·소형 할인마트, 전통시장 등 96개소를 특별 지도점검하였다.

점검결과 유통기한 경과제품 소분 판매 및 표시기준 위반업소 10개소,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업소 3개소를 비롯하여 모두 15개 업소가 적발되었으며 적발된 업소는 식품위생법 규정에 따라 영업정지 및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과정에서 경미한 사항은 현장 지도하였으며,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에 농산물 및 수산물, 과자류 등 성수식품 19건을 수거하여 검사·의뢰한 결과 부적합 제품이 통보되어 해당 제조업소 관할기관으로 이첩하였다.

시 관계자는 “식품 구매 시 제품의 상태 및 유통기한 등을 꼼꼼히 살핀 후 구입할 것을 당부하고 부정·불량식품 유통차단을 위해 지속적으로 단속을 실시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위생안전과
위생지도담당
043-200-2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