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시민촉진단 활동 개시

울산--(뉴스와이어)--편의시설설치 시민촉진단(이하 시민촉진단)이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울산시는 2월 4일 오후 2시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사무실(중구 성안동)에서 촉진단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편의시설설치 시민촉진단 위촉식’을 갖고 올해 말까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단원은 모두 25명(단장, 핵심요원 3, 일반요원 20, 사무요원 1)이며, 시민촉진단 운영은 (사)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회장 김찬겸)에서 주관하게 된다.

시민촉진단은 일상생활에서 편의시설에 대한 관련단체 및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유도로 편의시설의 설치를 촉진하고 장애인의 편의시설의 적정한 유지, 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편의시설 확충 및 운영을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위촉식에 이어 단원들을 대상으로 시민촉진단 임무, 활동자세, 실태조사 참여방법, 편의시설 관련법령 등에 대한 교육도 마련된다.

한편 지난해 시민촉진단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단속 8,178건, 장애인주차구역 불법주차 예방 및 편의시설 설치 캠페인 8회, 초등학교 장애체험학습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복지정책과
모은아
052-229-34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