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국악단, 설날맞이 특별기획 ‘까치까치 설날은’ 공연 펼쳐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2-04 08:49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립국악단(상임지휘자 한진)은 새해 희망과 포부를 가지고 청주시민과 함께 새로운 각오, 새로운 다짐,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설날맞이 특별기획 ‘까치까치 설날은’을 오는 2월 7일(목) 오후 7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펼친다.

청주시립국악단 한진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전통연희단 The 광대의 흥겹고 신나는 전통연희를 시작으로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된 ‘아리랑’을 기념 하기위한 ‘아리랑 환상곡’과 청주의 대표 아리랑인 ‘청주아리랑’을 연주한다.

또 각 지역 민요들을 구성지게 노래하는 ‘민요연곡’과 국악 판소리계의 신세대 유망주이며 유머와 해학이 넘치는 국악인 남상일가 ‘노총각 거시기가’를 특유의 재치와 입담으로 흥겨움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청주시민들의 앞길에 행운과 복이 넘치기를 빈다는 의미의 ‘우리 비나리’를 끝으로 풍성한 설날 공연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또한, 공연 시작전 로비에서는 새해를 맞아 ‘소원을 말해봐’라는 특별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소원나무에 새해 소원과 희망을 적은 소원지를 메다는 이벤트 후 추첨하여 국악단에서 마련한 소정의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공연관계자(문예운영과장 서강덕)는 “우리민족 최대의 명절중 하나인 설을 맞이하여 야심차게 준비한 이번 공연에 시민분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문화예술체육회관
정일봉
043-200-4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