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2012년 사상 최고의 경영성과 달성

- IPTV 및 B2B 성장으로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4분기 연속 증가

- 2012년 연결기준 당기순이익 턴어라운드 성공

-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따른 가입자 기반 확대로 중장기 성장기반 강화

뉴스 제공
SK브로드밴드
2013-02-04 09:41
서울--(뉴스와이어)--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 박인식, www.skbroadband.com)는 2012년 4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초고속인터넷과 IPTV 가입자 기반이 크게 확대되고 기업사업이 성장세를 지속하여 4분기 연속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증가하며 사상 처음으로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K-IFRS 연결 기준 2012년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8.6%와 25.7% 증가한 2조4,922억원과 816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367억원이 개선된 225억원을 기록,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또한 2012년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및 영업이익도 전분기 대비 각각 6.2%와 52% 증가한 6,882억원과 298억원을 달성했으며 당기순이익도 전분기 대비 85.9% 증가한 119억원을 기록했다.

‘12년 주요 사업별 성과로는 초고속 사업에서 유통 역량을 강화하고 결합상품 판매를 활성화해 본원적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함에 따라 20만명의 가입자 순증을 달성 하였고 또한, 가입자당 유치비용과 해지율 개선을 지속하는 등 마케팅 효율성 제고가 지속되었다. 특히,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여 국가고객만족도 평가(NCSI)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데 성공했다.

기업사업(B2B)의 경우 B2B 네트워크 투자를 지속하여 빌딩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등 사업 인프라 강화를 통해 대형/우량 기업은 물론 SMB 시장에서도 고객기반을 확대함으로써 3년 연속 20%대 고성장세를 달성했다.

IPTV사업은 서비스 경쟁력 강화로 지난해 52만 명의 가입자 순증을 달성했음은 물론 고객 만족도가 크게 제고되어 해지율 개선과 함께 가입자당매출(ARPU)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성장 모멘텀이 강화되었다.

이기욱 SK브로드밴드 경영지원부문장(CFO)은 “가입자 성장과 손익개선을 동시에 달성한 지난 해 성과는 당사의 중장기 성장을 위한 터닝포인트가 되었으며, 올해는 기업사업과 IPTV사업을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유선 네트워크 경쟁력과 Sales 역량을 강화하는 등 본원적 경쟁력을 더욱 제고하여 회사의 미래 성장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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