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청자 미디어센터 설립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4일 오후 4시, 시청 회의실에서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와 연수구가 협력하여 신설하는 인천 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인천센터’)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방통위와 인천시, 연수구가 상호 협력하여 시청자의 방송 제작지원과 권익 향상을 위한 것으로 인천 센터는 수도권 주민에 대한 미디어 허브 센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현재 운용중인 센터 : 부산시청자 미디어센터,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협약식에는 송영길 인천시장과 방통위 김충식 부위원장, 고남석 연수구청장,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양유석 원장 등이 참석하였고, 센터설립 추진 경과, 업무협약 체결,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인천시의 구상은 현재 시범 운영중인 SNS 시민 미디어 방송국과 연계하여 다른 지역 센터와는 차별화되고 특성화한 프로그램을 운용할 계획이다.

- 2014년 인천 아시안 게임 지원을 위한 시민 기자단 양성
- 아시아 청소년의 방송·영상·미디어 활동 연계를 통한 특화된 국제 네트워크 구축
- 서해 5도 주민에 대한 찾아가는 미디어교육 등 서비스 제공을 통한 미디어 문화환경 개선 및 정주여건 향상
- 남북관계 긴장 완화를 위한 교류·소통, 평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방송·영상·미디어 사업 진행

인천시와 방통위는 인천센터가 설립되면 영상 미디어 교육, 방송장비 및 콘텐츠 제작 지원 등을 통해 소외 계층의 미디어 환경 접근성 제고로 미디어 이용 격차가 해소되고 시청자의 방송 참여가 더욱 활성화되어 시청자 복지 향상 및 방송통신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내년초 개소하는 인천센터는 송도복합문화센터(연수구 송도동 9-11)내 3~4층에 설치되며, 금년 7월부터 국비 35억원을 투입하여 미디어 체험 영상실, 교육공간, 방송 시설 장비 등이 구축된다. 동 센터에는 2개팀 13명 내외의 직원이 근무하게 된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경제수도정책관실
032-440-32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