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 양돈농가, 서울시 ‘희망온돌사업’에 한돈(豚) 35톤 기부
서울시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병모 위원장)’는 2월 4일(월) 오후 2시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한돈 기부 전달식’을 갖고 어려운 이웃에게 한돈 35톤(1억원 상당)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는 서울시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서울경기양돈농협,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이웃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달식에는 기동민 서울시 정무부시장, 이병모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이정배 서울경기양돈농협조합장, 황용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부된 돼기고기 중 20톤은 이미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에 도착하여 1.31일(목)부터 배부중이며, 나머지 15톤도 설 전까지 도착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는 이번 기부를 통해 돼지고기 가격안정과 수요확대를 기대하며, 양돈농가와 함께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에 참여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市 관계자는 설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한돈 기부에 감사드리며, 기부물품은 기부자의 의사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무료급식소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앞으로도 민간차원의 많은 나눔활동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 제보나 도움을 주실 분들은 120 다산콜센터(☎120)나 ‘희망온돌’ 홈페이지 또는 인근 자치구, 동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http://ondol.welfare.seoul.kr/,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 2133-7390)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실 희망복지지원과
02-2133-7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