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무심천 시민점검단 운영

- 무심천 인근 15개동에서 30명 추천 받아 다양한 의견 제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2-04 14:33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시민과 함께 하는, 살아 숨쉬는 무심천으로 가꾸기 위하여 ‘무심천 시민점검단’을 운영한다.

점검단은 무심천 인근 15개동에서 30명을 추천받아 운영되며, 무심천 9km(장평교~송천교) 자전거 도로 및 산책로를 도보로 이동하며 시민 불편사항이나 건의 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무심천이 청주의 젖줄이며 시의 대표적인 명소로 시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시민점검단이 제출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무심천 유지관리 및 무심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심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은 2018년까지 습지원, 생태수로, 산책로, 초화류 단지조성 등 295억이 투입되어 자연이 살아 숨쉬는 생태하천으로의 정비와 시민 친수 휴식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수질관리과
하천관리담당 윤영진
043-200-29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