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국민체력100사업 거점체력관리센터’ 선정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2-04 14:31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민체력증진사업인 ‘국민체력100 거점체력 관리센터’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3월부터 체력측정장비 일체와 운동처방사, 측정요원 배치 등 국비 2억원을 지원받아 종합경기장 락커룸 트레이닝장에 체력거점관리센터를 설치하고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개인의 체지방, 신장, 체중 등 체격과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 보행·동적 평형성, 협응력 등 체력을 측정·평가한다.

기준 이상의 건강한 체력자는 금상, 은상, 동상 등 체력상을 주고, 저체력자는 운동처방사의 운동처방과 운동방법 제시 및 체력증진을 위한 일정기간 특별 운동지도 후 재측정 등 효과분석을 위한 체력증진 교실도 운영한다.

또한 거점체력관리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청주시생활체육회에서 운영할 계획이고 체력측정과 운동처방지도, 체력증진교실은 전액 무료이며 청주청원 지역의 공공체육시설, 무심천 등의 각종 행사장, 소외계층, 저소득층 밀집지역, 다문화가정, 공단 내 사업장 등에 찾아가는 서비스도 추진한다.

윤성호 체육교육과장은 “체계적인 시민 체력측정으로 자기체력 수준 등 평가와 저체력자의 운동처방지도, 체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 100세 시대를 대비한 체육복지 수준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체육교육과
생활체육담당
043-200-2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