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초콜릿 투어는 뉴질랜드 더니든에서”

뉴스 제공
뉴질랜드관광청
2013-02-05 08:28
서울--(뉴스와이어)--사랑을 고백하는 발렌타인 데이. 전국이 달달한 초콜릿으로 뒤덮이게 되는 2월, 연인과 함께 뉴질랜드로 초콜릿 투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뉴질랜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낭만적인 도시 더니든(Dunedin)의 초콜릿 투어를 일정에 추가해보자. 코끝을 자극하는 달콤한 초콜릿 향기에 취해 로맨틱함이 한층 더해질 지도 모른다.

뉴질랜드 초콜릿의 탄생지, 더니든(Dunedin)

뉴질랜드 남섬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스코틀랜드 밖에서 가장 스코틀랜드다운 도시로 불리는 더니든. 더니든이라는 이름 역시 스코틀랜드의 도시인 에든버러(Edinburgh)에서 따 온 것으로 '바닷가의 작은 에든버러’라는 뜻이다.

더니든에는 빅토리아 시대의 아름다운 건축물이 많이 남아 있다. 어떤 각도에서 찍어도 그림엽서가 되는 더니든 기차역이나 뉴질랜드의 명문대인 오타고 대학, 세인트 폴 교회(St. Paul’s Catherdral), 19세기에 지어진 라나크 성(Larnach Castle) 등 건물을 구경하는 것 자체로도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렇게 고색창연한 더니든에는 오래된 문화의 향기만큼 숨겨진 비밀이 하나 더 있다. 바로 뉴질랜드 초콜릿의 역사가 시작된 곳이라는 점!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초콜릿 브랜드인 캐드버리(Cadbury)나 휘태커스(Whittaker’s) 등은 모두 뉴질랜드에서 생산되며, 특히 캐드버리의 탄생지가 바로 더니든이다.

더니든은 캐드베리 초콜릿 카니발(Dunedin Cadbury Chocolate Carnival)로도 유명한데, 축제 마지막 날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가파른 길인 볼드윈 스트리트(St. Baldwin)에서 초콜릿 25,000개를 굴리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세상에서 가장 달달한 투어, 캐드버리 월드(Cadbury World)

1894년 더니든에 캐드버리(Cadbury) 초콜릿 공장이 최초로 설립된 이후, 더니든은 뉴질랜드와 호주 등지에서 초콜릿의 명가이자 최고의 산실로서 자리매김했다. 상대적으로 제조업이 발달하지 않은 뉴질랜드에서 초콜릿 제조업은 꽤 큰 생산업에 속한다. 그 중 캐드버리는 뉴질랜드에서도 가장 큰 초콜릿 생산 공장이다.

캐드버리 월드(Cadbury World)투어는 여행자들의 필수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이곳에 들어서면 공장이라는 어감이 무색할 정도로 알록달록하게 꾸며놓은 보랏빛의 공장 벽면이 눈에 띈다. 캐드버리 월드 초콜릿 공장에서는 초콜릿 마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더니든의 초콜릿 및 캐드버리 역사 등을 보고 배우는 초콜릿 센터 투어와 코코아 빈에서부터 초콜릿 완제품이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볼 수 있는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니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여 둘러보면 된다.

투어 전에 나눠주는 비닐 봉지는 투어 중 수시로 떨어지는 공짜 초콜릿을 담기 위한 소중한 물건이므로 꼭 지참해야 한다. 코스를 다 둘러보고 나면 1층의 초콜릿 숍을 들르게 되는데, 초콜릿의 달콤한 향기에 취해 너무 많이 살 수도 있으니 지갑 사정을 한번 들여다봐야 한다.

<캐드버리 월드>

투어 시간 연중 무휴(12월 25, 26, 31일과 1월 1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15분까지
투어 가격 75분 투어 성인 $20, 45분 투어 성인 $14, 센터 투어 $5 (뉴질랜드 달러 기준)
전화 +64 467 7967
위치 Cadbury World, 280 Cumberland Street, Dunedin, New Zealand.
홈페이지 http://www.cadburyworld.co.nz/

뉴질랜드관광청 개요
뉴질랜드관광청은 뉴질랜드 관광지를 홍보하는 공기업으로, New Zealand 100% Pure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 및 여행사와 세계 언론에 뉴질랜드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또 캠페인에서 보여준 약속을 지키기 위해 뉴질랜드에서 현지 사업체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wzealand.com

연락처

뉴질랜드 관광청 홍보대행
스토리발전소
김진 차장
010-8739-9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