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3년 설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 실시
이에 따라 시와 구·군에서는 2월 9일부터 11일까지(3일간) 청소대책상황반, 기동청소반과 순찰반을 설치·운영한다. 이들은 연휴기간 중 발생한 생활쓰레기의 적기 수거를 비롯, 도로정체구간 등 쓰레기 무단투기가 예상되는 지역에 대한 단속 및 쓰레기 처리를 병행하게 된다.
설을 전후한 일제대청소도 실시된다. 2월 6일 설맞이 일제대청소가 부산시 전역에서 추진된다. 일제대청소에는 시와 구·군 직원 및 환경미화원 등이 투입되어 연휴 동안 시민들이 많이 찾을 버스터미널, 역 및 재래시장 주변과 상습 불결지역에 대한 청소로 깨끗한 환경 속에서 설을 맞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설 연휴 다음날인 2월 12일과 13일 양일간에는 설마무리 일제대청소를 실시해 생활주변 등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한다.
또한, 2월 9일부터 11일까지 구·군별로 쓰레기 수거일정을 지정해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이에 따른 배출쓰레기 종류, 수거일 및 시간 등을 적극 알려 주민들의 혼란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명절동안 배출되는 음식물쓰레기 감량 및 무단투기 방지를 위한 홍보도 시 및 구·군 홈페이지, 전광판, 지역언론 등을 통해 실시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설 연휴에 발생되는 생활쓰레기는 구·군 수거일정을 확인하여 배출하여 주시고 귀향길 등에서 발생한 쓰레기는 정체구간에 설치되어 있는 이동식 쓰레기 수거함이나 휴게소의 쓰레기 함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자원순환과
051-888-3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