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설 연휴기간 중 ‘비상진료’ 체계 가동

- 2월 9일부터 11일까지 비상근무 및 의료기관 진료실태 점검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2-05 09:35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설 연휴기간인 2월 9일부터 2월 11일까지 응급환자, 일반 환자의 진료 및 의약품 구입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지정하고 설 연휴 비상진료대책을 수립해 시민의 생명과 건강보호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번 설 연휴기간 청주시에서는 흥덕보건소와 상당보건소에 각각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해 비상근무를 실시하며 상황근무자는 의료기관 의 진료실태를 점검하는 등 비상진료 체계를 점검 관리하게 된다.

또한 응급환자 발생시 신속한 대응으로 지역주민에 대한 진료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안내하고 진료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현황을 시와 보건소홈페이지에 게재한다.

청주시내 권역 응급의료센터인 충북대학병원과 지역 응급의료센터인 청주성모병원, 지역응급의료기관인 청주의료원·하나병원·한국병원·효성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정상 가동하며, 일반 병의원 44개소를 연휴기간 동안 날짜별로 당직의료기관을 지정·운영하여 응급환자 및 일반환자들의 의료기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또 시민들의 의약품 구입 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별 특성에 맞게 108개소의 약국을 일자별 당번약국으로 지정, 운영하여 설 연휴 기간에 응급환자 및 일반환자의 진료 및 의약품 구입에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설 연휴기간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의 안내는 청주시청 홈페이지(http://www.cjcity.net)와 시청, 구청당직실, 보건소 또는 응급의료정보센터(☎1339) 홈페이지(http:/www.1339.or.kr)를 이용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 진료 및 대량 환자 발생에 대비하여 권역응급의료정보센터, 권역응급진료센터와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여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당보건소
의약관리담당
043-200-4032

흥덕보건소
의약관리담당
043-200-4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