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모집

- 오는 2월 7일부터 13일까지 청주・청원에 주소를 둔 초・중・고등・대학생 대상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2-05 09:32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문화예술체육회관(관장 최정숙)은 우리지역의 재능있는 꿈나무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전문연주자로 성장 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을 모집한다.

청소년 오케스트라 모집 인원은 현악 50명, 금관 9명, 목관 7명, 타악 4명 등 총 70명을 모집할 예정이고, 응시자격은 공고일 기준 청주·청원에 주소를 둔 초·중·고등·대학생이며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2월 7일부터 13일까지 이다.

이번에 선발된 단원은 매주 2회의 정기연습과 음악캠프, 정기 및 수시연주회 등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연주자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최정숙 문화예술체육회관장은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시발점으로 재능있는 예능 꿈나무의 지역 이탈을 방지하고 장차 우리 지역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유명연주자를 육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문화예술체육회관
문예운영과
043-200-4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