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전문예술단체 목포 극단갯돌, ‘2013 설 귀성객 맞이 민속놀이 행사’ 열어

뉴스 제공
극단갯돌
2013-02-05 10:14
목포--(뉴스와이어)--전남의 전문예술단체인 극단갯돌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아온 귀성객들과 함께 전통문화를 체험 하고 느낄 수 있는 2013 설 귀성객 맞이 민속놀이 재현 행사 ‘웃을 일 많은 계사년 되세요’라는 이름으로, 신안 도서지역 고향을 찾는 목포 연안 여객선터미널에서 2월 9일 오전 8시부터 진행한다.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 가족과, 또한 현지 주민들, 다문화 가정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전통문화공연과 체험행사들로 희망을 품는 설 명절의 기분을 맘껏 느껴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당극 ‘뺑파전, 전통봉산탈춤, 사자춤, 전통무용, 추억의 콩쿨 노래, 퓨전국악, 밸리댄스 등의 공연마당과 제기차기, 투호놀이등 전통 민속놀이마당, 시민과 함께 하는 민속놀이대회와 귀성객 노래자랑대회가 개최된다.

극단갯돌 문관수 대표는 “가족과 함께 조상의 얼과 슬기가 담긴 각종 공연행사 및 체험을 통해 설 명절의 위상을 드높여 전통문화의 정신을 일깨우며. 또한 갈수록 어려운 나라 안팎의 경제 현실 속에서 위축된 서민들에게 설 명절 소망을 문화공연과 전통놀이를 통해 계사년 새해 희망을 줄 것으로 본다”며 “계사년 올 한해 모든 분들이 웃을 일이 많은 한 해가 되고 만사가 대길 하고 맘과 뜻과 잡수는 데로 소원 성취 바람이요”라고 전했다.

극단갯돌 개요
극단갯돌은 1981년 창단한 전라남도 지정 전문 예술단체다. 문관수 대표 외 16여 명의 젊은 문화 일꾼이 패기와 실험 정신으로 우리 연극 찾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동안 전라도 마당극을 비롯해 노래극, 연극, 뮤지컬, 아동극, 청소년극 등 여러 형식과 시대를 날카롭게 비판하는 시대 정신으로 환경, 통일, 역사, 교육 등의 문제를 다룬 작품을 전통적 민족정서를 바탕으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tdol.com

연락처

극단갯돌
홍보팀
061-243-9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