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방본부, 도내 축사시설 320여개소에 대해 유관기관 합동 소방특별조사 실시
최근 4년간 도내 축사시설의 화재는 총 347건으로 이 중 겨울철에 141건(40.64%)이 집중적으로 발생했다. 화재발생 원인으로는 전기 37.75%, 부주의 27.67% 순으로 나타났다.
전북소방본부는 이번 화재저감대책 추진에 따라 유관기관과 합동지도반을 구성해 소방시설 작동 및 관리유지 상태, 축사 전기설비의 안전관리상태, 가연물방치 등 화재유발요인을 점검하고 화재예방을 위한 관계인의 관심도 및 전반적 안전관리 행태의 보편화를 위해 안전교육를 실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축사인근 화재예방 순찰을 강화함으로써 신속한 출동을 위한 소방출동로 확보에 힘쓰고 축사시설 관계자에게 서한문을 발송해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홍보할 예정이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축사의 경우 건물 구조상 보온·방풍을 위한 보온재로 비닐, 부직포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화재 시 연소 확대가 쉽게 된다”며 “평소 노후화된 전선은 미리 교체하는 등 화재예방을 위한 관계인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 소방안전본부
대응구조과
063-280-3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