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설 연휴기간 아동급식 특별대책 추진

- 오는 9~11일까지 아동급식 업소 지정, 비상근무 상황반 운영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설 연휴기간인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아동급식 제공자의 고향방문 등으로 결식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동급식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 9,849명을 대상으로 대체식품과 식품권 제공업체 15곳, 일반음식점 378곳을 설 연휴 아동급식 업소로 지정해 아동급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동급식업소에 대한 위생관리 상태와 영업여부, 대체 식품 제공계획을 수립해점검했다.

명절 연휴가 시작되는 8일 이전에 급식지원 아동을 대상으로 식권, 식품권 배부와 아동급식 지정 업소에 대한 장소와 영업일을 안내하고 각 가정으로 대체식품을 배달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설 연휴 결식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와 5개 자치구, 6개반 18명으로 비상근무 상황반을 편성·운영해 아동급식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시 이정남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자치구별로 급식제공 기관의 명부를 별도 비치해 안내하는 등 소외되기 쉬운 결식아동이 따듯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상근무반 : 시 당직실(062-613-5500) 및 각 구청 당직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양성갑
062-613-23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