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복지시설에 후원금 전달

- 설 맞아 아동보육시설․노인요양원․장애인공동체 등 5곳에 전달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3-02-05 16:28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정기) 임직원들이 설날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펼쳤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지난 5일 서울 구로구에 있는 중증장애인 생활공동체인 ‘브니엘의 집’을 비롯해 효주 아네스의 집·아름다운 집·두엄자리 등 결손가정 여학생 보육시설과 노인 요양원 등 5곳의 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정성을 담은 후원금과 생활용품을 각각 전달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이번에 방문한 복지시설을 매년 3~4회씩 정기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으며, 그동안 시설 수리 및 청소, 야외 나들이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 왔다.

김정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민족의 명절 설날을 앞두고 작은 나눔의 실천이 주위의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직원공제회는 앞으로도 불우한 이웃을 돌아보는 온정과 사랑을 계속해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그동안 나눔과 상생의 문화 확산이 풍요롭고 건강한 사회발전을 이끌 수 있다는 믿음 아래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사내 봉사 조직인 ‘참나눔 봉사단’을 중심으로 농촌 돕기 ‘1사 1촌 자매결연’, 연탄배달, 사랑의 헌혈, 김장 나누기, 복지시설 후원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는가 하면, 불우한 환경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조손가정 무료 장례지원과 청소년 멘토링 장학사업, 임직원의 자발적인 급여 자투리 모금 등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2년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기획팀
대리 최정윤
02-767-02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