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고교생을 위한 SM전공체험 프로그램 운영

- 170명을 위한 프로그램에 470여명 몰려 열기 후끈

뉴스 제공
상명대학교
2013-02-06 08:11
서울--(뉴스와이어)--상명대(총장 강태범) 입학사정관팀은 5일 오전 10시 밀레니엄관에서 고교생을 위한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열었다.

상명대에서는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전공체험 활동의 기회를 서울, 경기지역 고교생들에게 부여함으로써 지역 공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 프로그램은 오전 교양과목 체험과, 오후 전공과목 체험으로 짜여졌다. 오전에는 실제 상명대에서 운영 중인 교양 교과과정의 일부인 SM명인특강을 개설했다. 사회각계각층의 명인을 매주 초청해 경험담을 경청하는 이 교과목은 상명대에서 이미 인기 교과목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오후에는 본격적인 전공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에너지그리드학과의 응용과학실험 등 과학분야 전공, 가구디자인이나 염색 같은 실용예술 등 11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하였고, 동아리 체험의 기회도 제공했다.

상명대의 이 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고교생은 “대학 진학을 위해 학교와 도서관에서 공부만 하기도 힘들었는데, 부분적으로나마 대학의 문화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이 기회가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상명대의 관계자는 “고교생들이 관심 갖는 전공분야와 대학문화에 대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이 프로그램을 준비했는데 학생들의 관심이 의외로 뜨거웠다”며 “앞으로 이 프로그램을 정착시켜 고교생을 위한 문화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상명대학교 개요
상명대학교는 70년의 오랜 역사 속에서 진리, 정의, 사랑을 바탕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조화로운 인격함양과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이며 실용적인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시대와 사회에 부응하는 새로운 학문 창출과 선도적인 연구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mu.ac.kr

연락처

상명대학교
입학홍보팀
윤상철
02-2287-7042, 010-9798-64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