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 저 ‘아동의 의사소통교육’,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 선정

뉴스 제공
이창호스피치
2013-02-06 10:00
서울--(뉴스와이어)--“아동은 부모의 노력으로 완성된 작품이다. 즉 부모의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이 있어야만, 아동들이 자신만의 세상을 바라보게 된다. 또 의미 있게 살아나갈 능력이 키워진다.” 소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늘 파격적인 작품을 발표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켜왔던 이창호 박사의 신작 ‘아동의 의사소통교육’이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되었다.

본서를 통해 현대 교육의 가식과 위선의 가면, 그 이면에 숨겨져 있는 현대 사회를 향해 이창호 박사가 던진 발칙한 메시지는 “의사소통은 인간의 가장 기초가 되는 제도중의 하나”로 압축할 수 있다. 아울러 간결하고 솔직한 드러냄을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위선으로 얼룩진 답답한 교육 현실 속에서 솔직하게 의사소통하는 자유와 간결함을 통한 경쾌한 소통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아무리 세상이 변해도 변하지 말아야 할 것은 ‘기본’을 바탕으로 아동을 큰 사람으로 키우기 위한 부모의 의지라고 확신한다. 또 아동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양육할 수 있는 부모만의 주관과 확신이 있을 때, 아동은 타고난 개성을 살리면서 인격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말한다.

선정소감을 묻는 질문에 “이창호스피치 패밀리와 그레이스에게 진정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며, 그들의 진정어린 배려와 헌신이 오늘의 귀한 결정체를 얻었다”고 답했다. 아울러 “이 책이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기를 갈망하며 출판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양서원 박철용 회장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는 감사의 마음도 전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의 우수학술도서 선정·지원 사업은 정부가 199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출판 진흥 정책 사업의 하나로 총류·사회과학 철학·등 총 10개 분야에 걸쳐 선정하고 있다. 해당 출판사는 선정도서에 대해 우수도서 인증마크를 붙일 수 있다.

이창호스피치 개요
이창호스피치는 2002년 10월1일 설립되어 창조시대, 스피치(소통)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민간자격인 ‘스피치 지도사’를 최초로 개발하였다. 특히 대한명인(연설학)으로서 역사와 정통성을 자랑하며 스피치(소통)교육 이순신리더십교육 안중근평화리더십 이창호칼럼 강연 세미나 방송 경영컨설팅 위탁교육훈련 및 라이프코칭 등 스피치(소통)운동을 통해 창의적인 소통강국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eechkorea.org

연락처

이창호스피치리더십
홍보팀
이강문
02-353-9156, 010-4439-00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