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설 맞이 사랑나누기’ 실시

뉴스 제공
한국산업은행
2013-02-06 09:17
서울--(뉴스와이어)--KDB산업은행, 2월 6일 영등포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설맞이 따뜻한 사랑나누기’행사를 실시했다.

KDB산업은행은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영등포 지역의 무의탁 저소득층 독거 노인을 위문 방문했다.

4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쪽방에서 힘든 삶을 살고 있는 독거노인 160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쌀, 김, 참치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말벗이 되어 드렸다.

정기 자원봉사 시설인 5개 복지기관(삼성농아원, 성로원아기집, 주몽재활원, 성모 자애보육원, 벧엘지역아동센터 및 어르신쉼터)에 온정이 담긴 위문품을 전달하고 방문 봉사활동을 펼치는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전통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구매, 복지시설에 기부하여 필요한 물품을 구입토록 했다.

산은자원봉사단이 ‘96년부터 매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삼성농아원 등 4개 복지시설과 하남시에 소재한 벧엘지역아동센터 와 어르신쉼터에 봉사활동과 설맞이 준비를 위한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KDB산업은행은 2005년부터 영등포 노인종합복지관과 결연을 맺고 매년 4회 정기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KDB산업은행 사회공헌단 이규식 단장은 “산업은행은 설, 추석 등 명절에는 전통시장 살리기의 일환으로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여 복지시설에 전달하고 있으며, 최근 경기침체로 복지시설에 대한 일반의 관심과 지원이 감소하고 전통재래시장의 영업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 등을 감안하여 지속적으로 ‘사랑나누기’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db.co.kr

연락처

KDB산업은행
홍보실
02-787-6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