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차별화된 서민금융 지원 강화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 (은행장 민병덕/ www.kbstar.com)은 정부의 서민금융 정책에 부응하고 가계부채 연착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인터넷 서민금융상담 서비스인 “KB국민은행 서민금융 클리닉”를 개설하는 등 차별화된 서민금융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서민금융 클리닉(http:// heemang.kbstar.com)’은 시간적·지리적인 한계로 은행창구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서민금융상품 소개와 가계부채 관리방안 안내 등 금융부담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고객이 직접 “KB새희망홀씨” 대출 가능여부를 인터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금융전문가의 1:1 맞춤형 개별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제2금융권 고금리대출을‘KB바꿔드림론’,‘KB청년대학생고금리 전환대출’ 등 은행권 저금리 대출로 전환 후 6개월 이상 성실상환 중이나, 신용 등급이 정상화 되기까지는 일정시간이 소요되어 신규대출에 어려움이 있는 고객에게 최대 3백만원까지 기본한도를 부여하여 긴급생활안정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KB새희망홀씨’대출 대상을 확대한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국민의 은행으로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을 위한 계획을 전행적으로 일관성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홍보부
유분재
02-2073-7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