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설 연휴 급수대책 수립 추진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기형)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를 맞이하여 원활한 수돗물 공급과 동파된 수도계량기 교체, 누수복구 등의 신속한 생활 민원 처리로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급수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2월 11일까지 설 연휴 기간 중 상수도사업 본부 내 급수상황실 운영하고 비상근무, 안전급수를 위한 생산량 조절, 공사장 및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생활민원 기동복구반 운영 등 분야별 대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금번 설 연휴 기간의 기온이 영하 8℃이하로 떨어지는 등 추위가 예상되고 있어 동파 민원처리를 위한 9개조 27명의 생활민원 기동 복구반을 편성하여 설 명절 시민 불편 최소화에 전 행정력을 집중 할 계획이다.

아울러,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겨울철 동파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수도 계량기실 보온 유지 및 기온이 영하 5℃이하로 내려갈 때에는 수도꼭지를 약간 열어 놓는 등 시민들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밝히고, 동파 신고 등 수돗물 관련 문의는 상수도 콜센터(지역번호 없이 121번)로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황재현
032-720-21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