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투컴퍼니, 소상공인을 위한 100% 무료 홈페이지 제공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폰 사용자가 3천만 명을 넘어선 지금, 사람들은 모든 정보를 각자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접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 및 대기업을 중심으로 모바일 기기에 특화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SNS 마케팅)이 전개되고 있으며, 기업들은 앞다투어 모바일 홈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전국 500만개가 넘는 소상공인에게는 아직 머나먼 이야기로만 들리는 것도 사실이다. 제이투컴퍼니(http://www.j2company.co.kr/mobile/free.html)의 황재호 대표는 “창업을 해서 5년간 영업을 유지하는 소상공인이 10% 안팎입니다. 미래가 불확실한 그들에게 100만원이 넘는 홈페이지란 사치일 수도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직접 관리하기가 힘든 것이 가장 큰 걸림돌 일 것입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또 황 대표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는 물론 호스팅, 그리고 ‘레토로’ 어플리케이션도 무료로 제공하여 쉽게 매장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라며 취지를 밝혔다.

레토로(http://rhetolo.co.kr)는 작은 모바일 단말기에서 숫자로 정보를 제공/취득 할 수 있다면, 남녀노소는 물론 전 세계인들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발상으로 일본의 벤처기업 피코랩이 개발하였다. (PCT특허 출원중) ‘레토로_RHETOLO’는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용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한다. 인터페이스는 전화어플리케이션과 비슷하며 0에서9까지의 숫자와 [*][#]가 배열되어 있어 이것들을 입력해서 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다.

URL의 직접입력, 포털사이트에서 검색 그리고 QR코드 NFC등이 기존 온라인 정보에 접속할 수 있는 수단이다. 그러나 QR코드, NFC의 결정적인 결함은 상세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가까이 가야만 한다는 거리의 제한이 있고, 긴 URL을 외워서 작은 모바일 단말기에서 입력하는 것도 쉽지 않으며, 포털사이트에서 상위에 노출 시키는 것 또한 비용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레토로’의 국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제이투컴퍼니(http://rhetolo.co.kr)의 황재호 대표는 “지하철역 기둥의 광고도 번호를 써 두면 지하철 안에서 인식하고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역 구내의 디지털사이니지나 옥외간판에서도 유저가 이동 중일 경우 광고를 앞에 두고 천천히 자세히 볼 수 없는 경우가 많았지만 번호를 표시해 두면 유저가 기억한 번호만으로 검색해 주실 수 있습니다”라고 장점을 설명한다.

‘레토로_RHETOLO’는 숫자에 URL, 전화번호, 이메일, 동영상, 위치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함축해서 한번에 제공한다. TV광고나 잡지에 번호를 실어두고 자세한 내용이나 매장위치를 링크시켜 두는 사용법도 가능하며 매장의 전화번호를 표시해 두고 그 자리에서 예약도 가능하게 할 수 있고, 카타로그에 게재되어 있는 패션아이템 등을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것도 가능하다.

레토로가 제공하는 모바일 패키지를 사용하는 여의도의 일식당 ‘마도’의 노정석 대표는 “레토로에서 우리 매장의 전화번호를 누르면 홈페이지 뿐 아니라, 전화번호, 위치정보, 이벤트 등이 한번에 나옵니다. ‘코드공유’ 기능으로 문자, 이메일은 물론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를 통해 전달할 수 있어서 문자를 받아본 고객들이 모두 신기해 합니다. 그리고 5개국어가 지원되는 모바일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덕분에 외국 손님에게도 쉽게 메뉴를 보여 드릴 수 있어요”라고 말했다.

레토로는 정보를 발신하는 쪽에서만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코드공유’ 기능을 통해 모든 SNS로 함축된 정보를 보낼 수 있다.

레토로는 워드프레스 기반의 모바일 홈페이지와 어떠한 단말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주는 반응형 웹페이지도 제공한다. 레토로가 제공하는 웹페이지는 상단의 국기를 탭하면 내용이 자동 번역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제이투컴퍼니 황재호 대표는 “처음엔 레토로 어플리케이션을 소상공인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려 하였으나, 실제로 모바일 홈페이지가 없는 매장이 대부분이어서 이번에 모바일 홈페이지까지도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힘 닿는 때가지 무료로 제공해 나갈 예정입니다. 숫자는 만국 공통어입니다. 레토로의 어플리케이션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제공하며 한국과 일본에서는 직접 공통의 포털사이트(http://82www.rhetolo.com/ch)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즉 한국의 맛집, 관광시설, 숙박시설 등을 외국인이 자국어로 검색할 수 있으며, 한국여행 시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직접 매장까지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 레토로는 지방의 소상공인들도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관광객에게 직접 홍보를 하고,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제이투컴퍼니 개요
(주)제이투컴퍼니는 IT, 기획, 유통의 전문가들이 중심이 되어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제이투컴퍼니는 “편리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경영이념으로 서비스의 제공자와 사용자 모두가 “WIN WIN”하기를 희망하며, 사람들의 생활환경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 app/android에서 'rhetolo'를 다운받으셔서 숫자로 모든 컨텐츠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에 무료코드등록하시면 전자명함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홈페이지 www.j2company.co.kr / 레토로 공식사이트 www.rhetolo.co.kr / 무료단축서비스www.rhetolo.kr

레토로 모바일: http://j2company.co.kr/mobile/free.html
무료 QR코드: http://rhetolo.kr

웹사이트: http://rhetolo.co.kr

연락처

(주)제이투컴퍼니
홍보팀장 이선재
070-8767-3103, 010-6628-796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