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 정보교류의 축제, 2013 HRD KOREA 개최

- 3월 19일부터 이틀간 코엑스에서 열려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3-02-06 15:36
서울--(뉴스와이어)--한국HRD협회가 주최하는 ‘HRD KOREA 대회’가 3월 19, 20일 양일간 삼성 코엑스에서 열린다.

2013 HRD KOREA는 기업의 교육·인사담당자, 경영기획자, 교육기관의 컨설턴트와 강사 등 모든 인적자원개발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HRD 축제다. 이를 통해 인재교육 방향과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전략 및 기법을 공유하고, 교육훈련 성과사례에 대한 정보 교류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993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HRD컨퍼런스와 HRD EXPO, 그리고 한국HRD대상 시상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HRD컨퍼런스에서는 2013년 각 기업들의 HRD전략과 Best Practice 등 네 개의 트랙별 주제로 분류해 총 36개 세션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제는 2013 기업의 HRD전략과 인재육성 계획, 성과향상, 교수기법, 힐링 등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힐링’을 주제로 한 트랙을 통해 기업의 힐링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이 발표될 예정이어서 관계자들의 눈길을 끈다.

HRD EXPO를 통해서는 2013년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전시된다. 힐링 프로그램과 컨설팅 및 학습조직 프로그램 등의 기업교육 프로그램과 교육기자재, 연수시설 등을 행사기간 중에 둘러볼 수 있다.

특히, 한국HRD대상에서는 지난해 추진되었던 기업 및 HRD 전문기관의 성과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우수 연수시설, 우수 교육 솔루션, 명강사, CHO(Chief HR Officer), HRDer 등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 등 네 개의 국가기관장 상이 추가돼 공신력을 드높였다.

엄준하 한국HRD협회 이사장은 “국내 HRD분야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본 행사는 HRD 담당자 및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2013 전략적 HRD 경영 강화 방안과 최근 HRD 분야에서도 이슈가 되고 있는 힐링 키워드를 심도있게 논의하는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 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 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인적 자원 개발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현재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 아카데미 운영 △전문 강사와 HRD 전문가 양성 및 자격 인증 △도심형 연수 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김보석 편집장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