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천소방서, 백학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연천--(뉴스와이어)--경기도 연천소방서(서장 서은석)는 6일 백학면 두일리 소재 학마을 안보교육관에서 제6대 백학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김규선 연천군수, 김광철 경기도의원, 왕영관 연천군의회의장, 정찬우, 왕규식, 조순옥 연천군의원, 서은석 연천소방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유관기관 및 연천군 의용(여성)소방대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가졌다.

이임하는 장일섭 백학의용소방대장에 이어, 취임한 최승원 대장은 20여년 의용소방대 활동을 해오면서 온화한 성품과 친화력을 바탕으로 백학면 지역발전과 의용소방대 활성화에 이바지 했으며 각종 화재 등 도움이 필요한 재난사고 현장에서 열정과 성의를 다해 활동 중이다.

최승원 취임대장은 “지역사회 안전지킴이로서 화재 등 유사 시 누구보다 먼저 주축이 되어 활동하겠으며, 맡은 임기 동안 재난현장은 물론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백학의용소방대장의 첫 일정은 장남의용소방대 김종석 대장과 함께 백학면, 장남면 지역의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50여세대를 방문하며 각 가정에 쌀 20kg을 전달하는 등 설 명절을 맞이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며 첫 일정을 소화했다.

연천소방서 개요
연천 지역은 경기도 최북단에 위치하여 국가안보의 중심이며 한탄강과 임진강등 수려한 자연환경과 선사유적이 살아 숨쉬는 유서깊은 지역이다. 연천군민이 편안하게 일상에 종사하고 재난 없는 안전한 연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연락처

연천소방서
예방팀
강현구
031-830-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