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방본부, 나이트클럽 등 소방특별조사 실시
시 소방본부는 브라질 화재 참사와 같은 사고가 광주지역에서 발생하지 않도록 7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나이트 클럽 9곳, 영화관 14곳, 콜라텍 21곳을 조사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비상구 안전관리 사항에 대해 중점적으로 조사하고, 소방·피난시설 유지관리 여부, 비상구 상시 개방 여부, 피난방향으로 개방되는지 등이다.
점검결과 위반사항이 경미한 경우에는 행정지도 중심으로 위험요인을 즉시 제거하되, 시민 생명과 직접 연관된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또한, 브라질 나이트클럽 화재 사례를 알리고, 업소 종업원 등 관계자의 안전의식과 안전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해 소방안전 교육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시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시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서 비상구는 생명의 문이다”며 “비상구 폐쇄와 장애물 방치 행위는 시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불법행위이기 때문에 반드시 근절하고, 영업주들은 반드시 비상구를 상시 개방해 고객들의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대응구조과
소방령 박래웅
062-613-8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