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 나이트클럽 소방특별조사 추진

- 비상구 안전관리 및 소방피난시설 자체점검 등 집중조사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문호)는 최근 브라질 나이트클럽에서 불꽃 부주의에 의한 화재로 대형참사가 발생한 것과 관련하여 이와 같은 유사사고 방지를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안전관리 실태를 특별조사 한다.

이번 조사는 나이트클럽 10곳을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비상구 폐쇄 등 피난·방화시설 불법행위 여부 △안전시설 완비증명 발급 이후 임의 변경여부 등 안전관리사항 전반에 대해 집중조사하며, 위반행위 적발 시 법에 따라 강력 조치할 계획이다.

이번 조사 시 영업주에게 나이트클럽 공연 시 불꽃쇼 등 불꽃놀이를 자제토록 지도할 방침이다. 또, 업소 종업원 등 관계인의 안전의식과 안전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평상시의 소방안전 관리요령, 유사시 인명대피 및 화재진압 요령 등에 관한 교육도 병행한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밀폐된 공간에서 순간의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큰 참사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번 소방특별조사를 계기로 나이트클럽 관계자의 안전의식과 자율안전관리 능력이 크게 향상되고, 화재에 대한 경각심도 한층 높아져 나이트클럽에서 단 한 건의 화재도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7일 새벽 브라질 남부 산타마리아시 나이트 ‘키스 나이트클럽’에서 실내공연 중 불꽃놀이에 의한 화재로 245명의 생명을 앗아간 사고가 발생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소방안전본부
방호구조과
이명호
041-635-559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