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유통식품 등 수거·검사 실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13년도 식품안전관리 기반조성 및 식품 안전성 확보를 위해 시중에 유통 중인 농·축·수산물 및 다소비식품 등에 대해서 위생감시 차원에서 수거·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식품 위해요소를 사전에 차단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유통식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할 계획이다.

‘12년도에 수거 의뢰한 식품은 총 12,580건으로 그 중 111건이 부적합 판정되어 해당기관에 통보하여 동일(제도일자)제품이 시중에 유통되지 않도록 회수 및 폐기조치하고 부적합제품을 생산·판매한 업체(농·축·수산물 생산자 포함)에 대해서 행정처분 등 고발 조치한 바 있다.

금년도 인천시 수거검사 목표량은 10,196건(시 5,476건, 군·구 4,720건)이며, 주요 수거검사 항목은 ▲특별관리대상식품 30개 품목(식약청 지정) ▲계절별, 특정일 성수식품 ▲농·임산물 잔류농약 ▲카페인 함유식품 ▲유해물질(곰팡이 독소) ▲유전자재조합식품에 대해서 수거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수거품목을 다양화하기 위해서 위생취약지역(전통시장 등)에서 유통되는 식품 및 수입식품 수거·검사를 강화하고, 검사항목에 대해서 식품공전상 “기준 및 규격” 적합여부 뿐만 아니라, 위해항목 중심으로 추가 검사함으로써 위생적인 식품이 제조, 가공 및 유통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위생정책과
김종오
032-440-277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