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프린셀러 ‘개밥바라기별’와 ‘리어왕’··· 주간 Top10 진입

- KBS 예능 ‘달빛프린스’를 보면, 인기 eBook이 보인다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3-02-07 10:19
서울--(뉴스와이어)--▲ 한 주간의 eBook 차트(2012.01.31 ~ 2013.02.06)

1. 레 미제라블 세트(전 5권)
2. 7번 방의 선물
3. 심리학, 아픈 사랑에 답하다
4. 호빗
5. 개밥바라기별
6. 습관의 힘
7. 소설보다 재미있는 조선왕조사
8. 센스만점 오대리의 메모전략
9. 풍기문란 2
10. 리어왕

▲ 한 주간의 eBook 동향 코멘트

KBS 예능 프로그램 ‘달빛프린스’를 주목하면 eBook 랭킹이 보인다. 1회 선정 도서였던 <개밥바라기별>에 이어 2회 선정 도서인 셰익스피어의 대표작 <리어왕>도 금주 베스트셀러 Top10에 진입, ‘달빛프린셀러’의 위력을 느낄 수 있는 한 주였다. <개밥바라기별>은 지난주 2위에서 3계단 하락한 5위에, <리어왕>은 65계단을 뛰어오른 10위를 기록해 많은 독자들의 궁금증과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금주 1위는 두 달 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레 미제라블>이 차지했다. 아직 끝나지 않은 영화의 인기만큼이나 <레 미제라블> 도서의 인기도 역시 건재하고 단단했다.

<레 미제라블>만큼 영화의 인기를 함께 eBook으로도 체감하고 있는 <7번 방의 선물>과 <호빗>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 주 7위에서 5계단 뛰어오르며 2위를 차지한 <7번 방의 선물>은 재미와 감동이 함께 배여 있다는 입소문이 자자한 영화만큼 소설 역시 미처 스크린에서 만끽하지 못한 소설만의 재미를 찾는 독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특히 책에서는 영화에서 표현하지 못한 아빠 ‘용구’의 심리 묘사와 딸 ‘예승’의 이야기, 7번 방 사람들의 개인사까지 더해져 더욱 다채롭게 연결되어 영화와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호빗>은 2주 연속 4위를 기록, ‘반지의 제왕’ 시리즈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호빗>으로 이어져 꾸준히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이번 주 3위는 eBook으로 출간된 지 3년이 지났지만 독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심리학, 아픈 사랑에 답하다>가 차지했다. ‘사랑에 아파하는 영혼들을 위한 심리 정화 솔루션’이라는 부제답게 사랑에 관한 냉혹한 해부와 근본적 문제에 대한 공유, 따뜻한 치유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30계단 큰 폭으로 상승한 <습관이 힘>이 이번 주 6위를 기록했다. 인터파크 비스킷에서만 선보이는 ‘Lite eBook 서비스’ 선정 도서로 구매 전 100페이지를 무료 제공함으로써 독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만족도를 높였다.

eBook 베스트셀러인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의 공동저자 정회일의 신작 <읽어야 산다>가 이번 주 12위를 차지했다. 책 읽기 패러다임의 변화를 여실히 보여 주는 이 책은 저자의 성공 요인으로 독서 방식을 꼽으며 그의 성공방식에 대한 독자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20대라면 무조건 써먹는 경제상식>(14위), <매스커레이드호텔>(15위), <셜록 홈즈 BEST 20>(16위) 등은 해가 바뀌어도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베스트셀러 중하위권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2013년도 2월 1주차 베스트셀러 순위는 역시나 위력적인 영화 원작 소설들과 함께, 방송 2회만에 출판계의 뜨거운 핵으로 급부상한 ‘달빛프린스’ 추천 도서들이 상위권을 차지하며 인상적인 순위를 나타냈다. 앞으로도 개봉 예정작들의 원작 소설들과 ‘달빛프린스’의 대상 도서들이 줄지어 있기 때문에, 차주의 베스트셀러 순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높다.

▲ eBook 이벤트 소식

<프라하의 묘지> eBook 출간 이벤트(1월 30일~2월 25일)
인터파크 비스킷에서는 오는 25일까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시대의 지식인인 움베르토 에코의 신작 장편 소설 <프라하의 묘지> 출간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움베르토 에코가 6년만에 선보이는 야심작 <프라하의 묘지>은 19세기 유럽의 정치적 소용돌이 속에서 음모론이 어떻게 생산되고 퍼져 나가는지를 생생하게 묘사한 작품. 이탈리아에서 출간 두 달 만에 65만 부가, 스페인어판은 초판만 200만 부를 인쇄하는 등 전 유럽을 뒤흔든 베스트셀러다.

이벤트 기간 동안 <프라하의 묘지> eBook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CGV 주말 예매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 <프라하의 묘지> eBook 출간 이벤트 페이지
http://book.interpark.com/book/genbookeventaction.do?_method=EventPlan&sc.evtNo=135726&bkid1=ebook&bkid2=main&bkid3=mainban&bkid4=009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 홍보대행
김기연 대리
02-3270-79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