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농협, ‘2012년도 상호금융大賞’ 수상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3-02-07 11:19
서울--(뉴스와이어)--농협중앙회(상호금융대표이사 최종현)는 2월 7일 2012년도 상호금융대상 수상 농협을 발표했다.

지난 1년 동안 전국 1,160여 농협을 대상으로 수지관리, 건전성, 여·수신, 고객관리, 보험 및 카드 사업 등 신용사업 전반에 대해 평가한 결과, 전남 광양농협이 대상을, 울산 중앙농협 등 12개 농·축협이 최우상을 수상하는 등 모두 112개 농·축협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특히, 전남 광양농협과 울산 중앙농협은 전 부문에서 만점에 가까운 득점으로 신용사업 부문에서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농협임을 대내외에 입증해 보였다.

수상 농·축협에게는 총 1억 9천여만원의 시상금과 표창, ATM기·통합 단말기 등의 부상, 그리고 연수 및 유공직원 특별승진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상호금융대상은 2003년 최초 실시 이후 사업종합평가제도로 자리매김하며 신용사업 추진 방향을 제시하고 건전 결산을 유도하는 등 농협 신용사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해 왔다. 그리고 현재까지 해를 거듭하면서 뜨거운 관심과 열띤 경쟁이 고조되어 사업추진 활성화 및 동기부여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농협 관계자는 “2012년도 상호금융대상 평가는 균형적, 종합적 성과평가 시스템인 BSC (Balanced Score Card)체계를 도입하여 평가 기준을 획기적으로 개정하였다”며 “올해 상호금융대상 평가는 BSC체계를 유지하면서 경영 우수 농협을 모델로 사업추진 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하는 등 질적 성장을 유도하고 미래 지속 성장기반에 대한 평가를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