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가로수·공원시설물 절도 엄중 대처키로

- 자치구·공원관리소 합동 순찰강화, 시민 제보 당부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가로수 및 공원에 설치된 철제 시설물 등이 잇따라 도난당함에 따라 엄중하게 대처키로 했다.

7일 시에 따르면, 지난 5일 광산구 평동 2차 산업단지 내 가로수 시설물인 주철보호판 90여개가 도난당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에 수사의뢰를 요청했다.

이에 앞서 지난 1월에는 남구 푸른길공원에 설치된 배수로 덮개 350여개가 도난당해 경찰에서 수사를 진행했으며, 용의자를 검거해 조사 중이다.

이에 따라, 시는 유사사건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7일부터 5개자치구 와 공원관리사무소 합동으로 주·야간 순찰조를 편성해 관할 경찰서와 협조해 순찰활동을 강화하도록 하는 한편, 사건 발생 시 즉시 수사를 의뢰해 용의자 검거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특히, 도난당한 시설물을 고철로 팔아 처분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와 자치구는 인근 고물수집업체를 상대로 탐문 조사를 벌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생계형 절도사건이 잇따르고 있는 만큼 시설물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며 “시민들께서도 용의자 검거를 위해 적극적인 제보와 야간에 의심되는 작업을 목격했을 때는 가까운 경찰서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환경생태국
공원녹지과
임은라
062-613-47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