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웨이, 인재검증브랜드 ‘엔터웨이피플체크’ 론칭

- 기업의 채용 리스크를 최소화 하는 인재검증 도구

- 끊이지 않는 위조학력, 위조경력에 대한 불신감 해소

- 학력, 경력, 평판조회를 온라인에서 한번에 신청 및 결과확인

뉴스 제공
엔터웨이파트너스
2013-02-07 16:30
서울--(뉴스와이어)--헤드헌팅전문기업 엔터웨이파트너스(www.nterway.com, 대표 김경수)는 기업이 채용한 인재의 학력, 경력, 평판을 통합 조회하는 종합인재검증브랜드 엔터웨이피플체크(www.peoplecheck.co.kr)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엔터웨이피플체크는 엔터웨이가 지난 2007년부터 해외학력·경력조회서비스를 제공하며 축척한 서비스 노하우와 컨텐츠를 모아 온라인에서 조회의뢰부터 진행상황확인, 조회결과 확인이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 제공하게 됐다. 또한 해외와는 차이가 있는 국내기업의 채용현실을 반영하여, 국내기업 인사담당자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느끼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자료들을 추가했다.

특히 학력위조사례, 해외유령대학리스트, 글로벌인재 검증, 해외대학순위 등 그 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위조학력에 대한 자료를 함께 공개하여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기업이 경력자 채용을 선호하면서, 기업의 인재검증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학력 및 경력조회의뢰는 서비스를 시작한 2007년 대비 500%(엔터웨이파트너스 자료: 2007년 271건 2012년 1,595건) 이상 증가했다. 이러한 조회수의 증가는 기업이 학력 및 경력에 대한 위조와 이로 인해 채용실패로 인한 손실을 경험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초기 대학, 정부기관, 공기업 등이 주로 학력조회를 의뢰했다면, 현재는 기업들의 신규채용 인원에 대한 인재검증을 필수과정이라고 인식하고 학력, 경력, 평판의 통합조회를 의뢰하는 추세이다. 기업들은 통합조회를 통해서 채용한 인재에 신뢰와 가치를 더해 채용의 정확성과 합리성을 확보한다.

엔터웨이피플체크의 관계자는 “기업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인재를 채용하는 만큼, 인재채용 실패에 따른 리스크가 부담인 것이 사실이다. 엔터웨이피플체크의 인재검증 솔루션이 채용 불안요소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최적의 도구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통합인재검증에 대한 문의는 엔터웨이피플체크 02-6281-5117로 전화하거나, check@nterway.com 으로 메일을 보내면 된다. 또 엔터웨이피플체크 홈페이지(www.peoplecheck.co.kr)를 통해서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엔터웨이파트너스 개요
엔터웨이 파트너스는 2000년 설립된 대표 헤드헌팅 회사이다. 국내 최초로 산업별 디비전(Division) 체계를 도입하여 채용의 전문화를 선도했다. 2011년 엔터웨이USA를 설립하여,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에 발맞춰 글로벌 인재를 추천하고 있으며, 2013년 엔터웨이 피플체크를 설립하여, 인재의 학력, 경력, 평판조회를 서비스하고 있다.

엔터웨이피플체크: http://www.peoplecheck.co.kr

웹사이트: http://www.nterway.com

연락처

엔터웨이 파트너스
홍보팀
이윤정 차장
02-6281-5117, 010-3709-9211
이메일 보내기